본문 바로가기

pastime/lego,toy,figure

다이소 수납함으로 미니피규어 장식장 만들기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천원짜리 수납함. 두개 구입.


프라모델 만들때 쓰다 남은 400방짜리 사포로 대충 표면 정리를 해줬다.


노루 팬톤페인트 멀티. 색상은 제트 블랙(Jet Black 19-0303) 무광.


완전한 블랙은 아님. 색감은 아주 마음에 든다.


2회씩 칠해준 후 건조 시작.


가까이서 보면 사포질 제대로 안해서 표면이 거칠고 페인트도 좀 떡졌지만 이정도면 만족.


완전 건조 후 모습.


미니피규어 입주 완료.


인터넷에서 누군가 이 제품 사진을 올린걸 봤는데 순간 레고 미니피규어 넣으면 사이즈가 딱 맞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모든 매장에 다 있는건 아니라서 처음 갔던곳엔 없었고 두번째 방문한 매장에서 발견. 가격은 다이소 제품답게 저렴했지만 그만큼 품질도 저렴하다.

표면상태나 마감이 좋지 않았는데 어차피 처음부터 블랙으로 페인팅할 계획이었기에 별로 상관 없었다.

페인트는 약간의 고민끝에 노루 팬톤페인트 멀티로 결정. 벽지부터 목재, 철재등 다용도 제품이다.

제품 광고엔 사포질과 젯소칠도 필요없는 제품이라고 되어있는데 마침 쓰다 남은 사포도 있고 워낙 표면 상태가 안좋아서 대충 사포질만 해줬다.

칠해보니 확실히 젯소칠 없이도 발림성과 차폐력이 좋더라. 컬러가 블랙이라 그런것도 있겠지만 아주 진하게 발림.(희석X)

대신 진한만큼 좀 두껍게 발리는 경향은 있는 것 같았다. 내가 사포질을 대충 한것도 있고 무광이라 더 그렇겠지만 표면에 붓자국이 꽤 남는다.

뭐 5천원짜리 장식장에 이정도면 충분하겠다싶어서 대강 마무리하고 건조시키고 보니 꽤 만족스럽다.

미니피규어들도 생각하던대로 딱 맞게 들어가서 보기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