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Dell UltraSharp U2417H 듀얼 구성


U2417H을 구입한지 일년만에 한대 더 사서 듀얼 환경을 만들었다.

U2417H의 자세한 구입기는 지난 포스팅 참고.

설치 후 세팅하는데 그래픽카드에 DP포트가 하나뿐이어서 기존 모니터는 DP에, 새로 구입한건 HDMI로 연결 했는데 모니터간에 색감이나 밝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설정값 변경으로 맞추기는 가능)

그리고 더 문제였던건 모니터 옆에 놔둔 스피커를 껐다 켤때마다 HDMI로 연결한 새 모니터가 잠시 꺼졌다 다시 켜지는 증상이 있었다.

U2417H엔 DP케이블만 동봉되고 따로 HDMI케이블은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때문에 대부분의 판매업체에서 HDMI케이블을 서비스로 끼워준다.

서비스로 끼워주는 케이블을 좋은걸 썼을리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 HDMI케이블에 문제가 있지 않았을까 싶다.

어차피 그래픽카드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이 문제를 고려해 DP포트 3개 달린 제품으로 구입했다.(ZOTAC 1060 AMP 6GB)

그래픽카드에 모니터 두대 다 동봉된 케이블로 DP포트에 연결하니 스피커 껐다 켤때 모니터도 같이 꺼지던 문제가 말끔히 사라졌고 서로 차이나던 색감이나 밝기도 딱 맞아떨어졌다.

중저가형 모니터들의 경우 대기업 제품이더라도 같은걸 두대 사서 붙여보면 색이 서로 다른 경우가 종종 있는데 U2417H의 경우는 일년의 텀을 두고 구입(생산년도의 차이)했지만 별도의 세팅 변경 없이도 컬러나 밝기가 거의 완벽하게 일치해 델 모니터 상위 U시리즈의 높은 품질과 신뢰도를 새삼 느끼게 한다.

이 구성으로 앞으로 수년간은 만족스럽게 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