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돈박

얼핏보면 돈가스집 보다는 카페 같아 보이는 매장 외관.
스프가 먼저 나오는데 오뚜기 크림스프 비슷하고 맛은 없다.
돈까스 우동 정식 (11,000원)
비주얼은 한국식 돈가스에 가까운데 소스는 찍먹으로 나온다.
우동은 소우동이 나올줄 알았는데 거의 단품 수준의 사이즈로 나온다. 하지만 맛은 별로..
우동 양을 좀 줄이고 돈가스를 더 주는 것이 좋아보인다.
돈가스 단면. 한국식 왕돈가스보다는 두껍고 일식 돈가스보다는 얇은 애매한 두께.
생선까스 (10,500원)

 

독립문역 롯데캐슬 상가에 있는 돈가스 집인데 외관이 카페처럼 깔끔한 것이 새로 오픈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꽤 오래된 곳으로 원래 좀 더 떨어진 골목에 있다가 작년에 이전했다고 한다.

이미 동네 사람들한테는 돈가스 맛집으로 제법 알려진 곳이라고 해서 살짝 기대를 했다.

상호명인 돈박이 돈가스+함박스테이크라고 하는 만큼 함박도 대표 메뉴지만 함박은 별로 안 당겨서 돈가스 우동 정식과 생선가스를 주문했다.

먼저 우동 정식의 우동이 일반적으로 세트에 나오는 소우동의 거의 두배 정도 되는 사이즈로 나오는 게 눈에 띄었는데, 문제는 맛이 없다.

국물이 영 밍밍하고 별 다른 맛이 없었다. 먼저 나온 수프도 아무런 맛도 안 났는데 우동마저 이러니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면도 냉동 기성 제품 같았는데 덜 끓였는지 좀 딱딱했다.

돈가스는 일단 두께가 좀 애매해 보였는데, 한국식 왕돈가스나 경양식 돈가스보다는 좀 더 두껍지만 일식 돈가스에 비하면 얇은 편이었다.

고기는 그래도 부드러운 편이었지만 왕돈가스의 얇고 바삭한 식감도 아니고, 일식 돈가스의 밀도 있는 식감도 아닌 어중간하고 애매한 돈가스라고 느꼈다.

또 돈가스에서 고기만큼 중요한 게 소스인데 결정적으로 소스가 너무 맛없었다.

뭐라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어렵지만 한마디로 소스마저도 밍밍하다. 정말 모든 게 밍밍한 맛이다.

좋게 표현하자면 건강한 맛..인데 돈가스와 건강한 맛은 애초부터 공존할 수 없는 것이다.

생선가스는 튀김이 기름을 많이 먹었는지 엄청 느끼했고 이쪽도 소스 맛없는 건 마찬가지.

동네에서 오래 살아남았다면 분명 단골들도 많고 장사가 된다는 얘기인데.. 내 입맛으로는 이해가 안 된다. 그렇다고 가격이 싼 것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