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독립밀방

특이한 외관이 눈에 띈다.
한옥을 개조한 건물.
앞마당(?)을 잘 꾸며놨다.
독립문보다는 성수동에 어울릴듯한 내부 분위기.
메뉴는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류와 브런치 몇 가지로 그렇게 다양하진 않다. 파스타로 두 개 주문.
쉬림프 갈릭 스파이시 파스타 (18,000원)
포르치니 버섯 크림 파스타 (19,000원)
버섯 크림 파스타는 링귀니면이다.

 

독립문이랑 서대문형무소 말고는 아무것도 없는 독립문역에 있어서 더 눈에 띄는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오래된 한옥 건물을 개조한 매장과 갬성 컨셉의 인테리어로 분위기가 좋다.

가격대는 샐러드, 파스타, 브런치류는 만원 중후반대, 스테이크류는 3만 원대로 파스타 두 개에 샐러드 하나 추가하면 만만한 금액은 아니다.(그래서 우린 파스타만 먹음)

쉬림프 갈릭 스파이시 파스타는 위에 풀이 올라간 비주얼을 보는 순간 뭔가 잘못됐다는 걸 느꼈는데, 아니나 다를까 내입엔 너무 심심했다.

쉬림프, 갈릭, 스파이시 전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인데 어째서 이런 결과가... 먹으면서 매드포갈릭의 갈릭페뇨 파스타가 자꾸 생각났다.(갈릭+스파이시란 단어를 쓴다면 적어도 이런 맛이어야 하지 않나?)

포르치니 버섯 크림 파스타는 구운 포르치니 버섯에 트러플 크림소스로 만든 익숙한 맛으로 쉬림프 갈릭 스파이시 파스타보다는 나았다.

하지만 이쪽도 소스나 풍미가 그렇게 진한 편은 아니었는데, 아마 여기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담백한 스타일인 것으로 보인다.

차분한 매장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그에 어울리게 깔끔하지만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나의 입에는 매드포갈릭의 갈릭페뇨 파스타나 오션 수프 파스타 같은 게 더 맞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