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왕십리 육대장

옛날전통육개장 (8,000원)


고기가 푸짐하게 들었다.


왕십리 푸드에비뉴에 입점한 식당들 중 안가봤던 마지막 한곳 육대장을 드디어 방문.

육개장 전문점이라곤 하지만 육개장만 팔순 없는 노릇일터, 설렁탕이나 만두국, 보쌈같은것도 팔고 있다.

첫 방문이었으니 메인인 육개장을 주문.

가격은 8천원으로 보통 육개장이나 설렁탕 가격대가 6~7천원인걸 생각하면 비싼편이다.

사실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아주 좋았다.

국물이 요즘 흔한 인스턴트한 맛이 아니라 진하고 깊은 맛임.

양도 꽤 많은편이고 국물도 넉넉하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다.

이정도면 8천원 주고 먹기에 전혀 돈아깝지 않은 수준이다.

건더기가 파랑 소고기 딱 두가지만 들어있는 '파육개장'이라 흔히 접하는 고사리, 토란대, 숙주나물등이 들어가는 육개장과는 좀 다르다.

개인적으로 고사리랑 토란대를 싫어해서 골라낼거 없이 깔끔해서 좋았다.

고기는 국밥등에 들어가는 깍둑썰기한 고기나 설렁탕등에 쓰이는 편육 형태가 아니고 양지를 결대로 찢어서 넣어놨는데 식감도 좋고 잡내도 전혀 나지 않았다.

내 입맛에는 조금 더 칼칼하게 매웠으면 싶어서 다음에 가면 맵게 해달라고 할 생각이다.

앞으로 국물 생각날때 종종 들리게 될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