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성수동 품꼬

콩파 닭갈비 (11,000원 x 2인분)
고기는 주방에서 익혀나와서 콩나물, 파만 적당히 휘저어서 먹으면 된다.
볶음밥 추가 (2,000원). 다른곳은 이쁘게 하트모양도 만들어주고 하던데 여기 사장님은 아직 그럴만한 스킬은 안되시나보다..(먹다 찍은거 아님)

 

사무실 근처에 새로 오픈한 닭갈비집.

오픈 이틀째에 간 거라 별로 기대는 하지 않았다.

일단 메뉴판을 보니 평일 점심시간에는 점심 메뉴인 닭갈비 덮밥, 닭발 덮밥, 냉쫄면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쓰여있다.

그 말인즉 점심시간엔 닭갈비집에서 (철판) 닭갈비를 못 먹는다는 얘기로, 철판 안 쓰고 조리해 나오는 덮밥만 먹을 수 있다는 얘기다.

개인적으로 이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

닭갈비는 안 하더라도 다른 닭갈비집들처럼 점심메뉴로 덮밥 말고 철판볶음밥 같은 걸 해야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

하지만 우리가 간 시간은 저녁때였기에 다행히(?) 닭갈비를 먹을 수 있었다.

콩파 닭갈비라고 하길래 뭔가 했더니 닭갈비에 콩나물이랑 파채가 올려 나오는 거였는데 그렇다 해도 1인분 11,000원은 좀 비싸게 느껴졌다.

그렇다고 양이 많은 것도 아니어서 남자 둘이 2인분 먹고 모자라서 볶음밥 하나 추가해야 양이 좀 찼다.(그래도 사장님이 밥은 많이 주심. 사실 본인이 많이 줬다고 하셨다.)

맛은 딱히 특별한거 없이 무난하고 평범한데 양념이 매운맛은 거의 없고 살짝 달달한 스타일이라 내 입에는 너무 밋밋했다.

그렇다고 매운맛 조절이나 따로 메뉴가 존재하는 것도 아니고 닭갈비 단일이라 취향에 따른 선택이 불가능함.

개인적으로는 양념이 내 취향이 아니라 또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건물도 새 거고 매장도 새로 연거라 밝고 깔끔한 건 좋다.

그리고 사장님이 젊은 남자분인데 본인도 IT 업계에서 일하다 좀 빠른 나이에 닭 트리를 타셨다고 했는데 같은 업계 종사자로서 잘 되길 바란다.(내가 '튀기는 트리 대신 볶는 트리 타셨네요'라고 받아주니 좋아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