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보성갈비

본점은 이미 만석이라 맞은편 별관에서 기다렸다.
별관에서 웨이팅 중.
반찬 세팅.
불 들어옴.
육장 돼지갈비 (250g 17,000원 x 2인분)
양념목살 (250g 20,000원 x 2인분)
된장찌개 (2,000원)
한우육회 (30,000원)
LA 갈비 (250g 24,000원 x 2인분)
LA갈비가 이날 먹은 고기 중 가장 별로였다.
얼큰 장칼국수 (10,000원)
가장 맛있는 양념목살 1인분 추가.
물냉면 (10,000원)

 

성내, 둔촌 근방에선 꽤 유명한 돼지갈빗집이다.

이 집 주메뉴인 '육장 돼지갈비'는 갈비뼈에 식용본드로 다른 부위 붙이지 않은 진짜 돼지갈비고 갈비뼈 없이 그냥 목살에 양념한 '양념목살'도 따로 메뉴에 있다.

나는 돼지고기 부위 중 목살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쓸데없이 목살에 갈비뼈 붙이는 것보단 그냥 여기처럼 목살로만 주는 게 더 좋다.

맛을 비교해 보려고 돼지갈비랑 양념목살을 둘 다 시켜서 먹어봤는데 나뿐 아닌 만장일치로 양념목살이 더 맛있다고 했다.

가격도 돼지갈비보다 양념목살이 더 비싸다.

겉으로 보기엔 고기 색이 좀 연해서 양념이 덜 배인 것 같아 보이는데 구워서 먹어보면 싱겁지 않고 간이 적당하다.

그리고 찍어먹는 소스를 주는데 고기 양념보다 이 소스가 참 맛있다. 소스를 찍어 먹어야 맛이 완성되는 느낌.

돼지고기 다 먹고 LA갈비도 2인분 시켜봤는데 기름 많고 질기고 영 별로였다. 차라리 목살을 더 먹을걸..

육회는 막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시켜줬는데 맛이 괜찮다고 했다.

장칼국수랑 된장찌개도 평균 이상은 되고 마지막 입가심용으로 시킨 물냉면은 원래 면옥이었다고 해서 기대를 좀 했는데 평범한 고깃집 냉면 이상은 아니었다.

진짜 돼지갈비를 팔지만 갈비뼈 없는 양념목살이 가장 맛있고 사람은 많은데 테이블 간격 배치는 좁은 편이라 그렇게 쾌적하진 않다.

그리고 직원들이 서로 맞은편에 위치한 본점과 별관을 수시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분위기가 다소 어수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