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ime/gundam,plamodel

[HGUC] 그리프스워 세트


백식의 때깔이 참 좋다(무광마감 상태)


가조립상태의 마크투. 연보라색 어쩔꺼냐..


그나마 셋중 젤 늦게나온 z건담이 디테일이 좀 낫다



z건담, 백식, 마크투로 구성된 그리프스워 세트.

기존 단품들과 다른점은 오리지널 백식의 오버스럽던 광택이 무광 코팅으로 되어있고 z건담과 마크투도 컬러가 전체적으로 바뀌었는데 가장 큰 부분은 z건담의 밝은 푸른색이 짙은 푸른색으로, 마크투의 흰색 바디가 회색톤으로 되어있다.

z건담의 짙은 푸른색은 나름 괜찮은편이지만 마크투의 회색은 영 별로다.

회색 바디도 별로지만 주먹과 관절, 라이플까지 밝은 연보라색으로 되어있는데 이게 진짜 깬다.

바꿀만한 색이 없었으면 그냥 바꾸질 말던가..

결국 라이플이랑 주먹등은 블랙과 그레이로 부분도색 처리.

하지만 백식의 무광 골드가 아주 마음에 드는데 사실상 백식 하나 보고 산거나 마찬가지다.

기본적으로도 무광 골드인데 여기다 무광 마감처리를 하니 한톤 더 차분해지면서 MG HD컬러버전과 비스무리한 느낌이 나온다.

그리고 세트 보너스로 스티커씰이 들어있는데 없는것보다야 낫겠다는 생각에 붙이긴했는데 퀄리티는 그저그렇다.

그냥 따로 습식데칼을 붙일걸그랬나 싶다.

프라의 퀄리티는 10년이 훌쩍 넘은 백식이야 뭐 말할필요도 없고 나름 명품이라 불리던 마크투도 나온지 만만찮게 오래된놈인데다 RG까지 존재하다보니 별로 좋다고 말하긴 힘들다.

RG와 비교하면 내부프레임같은거 안따지더라도 외형상의 디테일 차이부터가 하늘땅이니..

최근의 HGUC 킷들 보면 내부프레임과 몇몇 색분할을 제외하면 외관상의 디테일은 MG랑 크게 차이가 없는것들이 태반인걸 보면 아쉬울수밖에 없다.(특히 발목에 뚝 잘린 실린더는 참 보기 민망하다)

그나마 z건담은 좀 나은편이지만 이놈도 곧 RG가 나오고나면 초라해질수밖에 없는 신세.

이쯤되면 내가 이걸 왜샀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HG에선 이 세트에서밖에 구할 수 없는 무광 골드 백식으로 위안을 삼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