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ime/gundam,plamodel

[RG] Z건담

완전변형을 이룩하며 RG 최고가로 출시된 Z건담


1/144 스케일에 변형기체임에도 내부프레임까지 포함시킨걸 보면 반다이의 기술력이 놀라울따름.


다리는 이렇고


머리는 이렇다. 잘생겼다.


웨이브라이더 변형시에 사진처럼 가슴을 올리고 머리를 집어넣게 되어있는데 이상태로 조립을 하게된다. 어째 좀 괴기스러움.


완성된 본체 모습


날개 장착


빔라이플과 쉴드까지 장착 완료.


디테일과 프로포션이 예술이다.


조립이 끝난후엔 RG의 하이라이트 지옥의 데칼 타임이 기다리고 있다.


리얼리스틱 데칼 작업을 마친 모습. 기존 RG들보다 붙이기가 많이 수월해졌다.


뒷모습.


귀찮아서 잘안잡는 액션 포즈.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변형킷이다보니 아무래도 관절등의 고정성이 썩 좋지는 않다.


킷의 특성상 포즈 잡기가 좀 부담스럽기도하지만 그냥 이렇게 세워놓기만해도 충분히 멋지다.


HGUC Z건담(그리프스워판)과의 비교. HGUC 모델도 상당히 잘 나온킷이지만 등급과 세월의 차이는 생각보다 컸다. 디테일부터가 RG와는 비교할 수준이 못된다.




RG Z건담이 발표됐을때 과연 완전변형일것이냐를 두고 시끌벅적했던만큼 변형방식이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였고 완전변형으로 확인된후에는 내구성이나 관절 고정성등에 우려를 하기 시작했다.

출시이후에는 우려가 현실이되어 변형도중에 관절이 부러져나가거나 낙지가 되는등의 불상사를 겪는 사람들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1/144스케일에 완전 변형을 구현함으로써 반다이 기술력의 정점을 찍었다는것이 일반적인 분위기였다.

만약 RG에서조차 HGUC때와 같이 부품교체를 통한 변형방식으로 만들었다면 또 욕 먹었을거다.


나는 변형을 시도하지 않고 MS형태로만 완성하는 스타일이라 변형시의 이런 문제점들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입장이었고 가동성도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편이다.

내가 중요시하는건 프로포션과 디테일인데 이부분에서 Z건담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다소 목이 짧다는 얘기들도 있지만 완전변형을 구현하면서 이정도의 프로포션이면 충분히 훌륭하다고 본다.

디테일도 MG 2.0을 뛰어넘는 수준이고 관절 고정성은 아무래도 변형기체다보니 안정적인 느낌은 좀 떨어지지만 크게 문제되는 수준은 아니다.

안그래도 RG 역대 최고가로 나왔는데 여기서 가격을 더 올릴 수 없어 빠진것으로 보이는 하이퍼메가런처가 좀 아쉽긴하지만 정교하고 오밀조밀한 RG의 컨셉에 가장 부합하는 킷이 아닌가싶다.